대학원

전자상거래학과 대학원은 전자상거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최신 이론의 학습 및 연구 활동을 한다.

전자상거래학과에서는 최근 빠르게 전개되고 있는 E-Business의 발전에 발맞추어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적 자질과 능력을 보유한 인재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. 전자상거래분야의 다양한 제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전자상거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최신 이론의 학습 및 연구 활동을 한다.

In response to the growing demand for e-business professionals in the era of digital economy, the Department aims at producing professionals for the industries in e-business and e-commerce, e-shopping mall development and management, web-consulting, and applied computing area. For this purpose, the Department offers both theoretical and practical courses in internet-engineering management, e-business and e-commerce strategy and management, e-commerce system development and management, and regal basis for e-commerce.

학과 교육목적

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함과 동시에 정보시대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유능한 전자상거래 인력 육성에 목적을 둔다.

학과 교육목표

  1. 이론과 실제를 병행한 전자상거래 교육에 역점을 두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
  2. 세계화에 부응하여, 전자상거래 교육의 강화와 함께 경영/경제 분야의 정보처리 및 분석 능력을 갖춘 지성인 양성.
  3. 인터넷의 급성장에 기인한 전자상거래 관련 지식을 갖춘 전문가 육성
TOP